샤리 슈엔슈테이보
죠몽후기의 소형 스톤서클을 내재.
오크시베츠강 유역에 있다. 홋카이도 동부에서 스톤서클이 출토된 것은 여기뿐.
포강 사적 자연공원

세계유산 시레토코의 산록, 시베츠에 있는 포강 사적 자연공원은 마을이 생긴지 100년 을 기념하여 1980년 개원한 자연과 역사의 관광ㆍ학습 장소입니다.
태고의 역사를 지니고, 움푹 들어간 채로의 수혈주민자취가 남아 있는 국가지정사적 이챠니카리카리우스 유적. 1979년에 국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시베츠습원은 현재 221 ㏊의 면적을 보호하고 있고 습원내에 산책로를 설치한 것을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습 니다. 매년 5∼8월에 걸쳐 수많은 습원식물이 개화하여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 다. 유적, 습원, 마을의 역사를 소개하는 역사민속자료관. 농가, 오두막, 학교를 재현한 개척마을 등이 대자연속에서 살아가는 북쪽 사람들의 숨결을 느끼게 해 줍니다.
입장료 성인 310엔 대학생ㆍ고등학생 100엔 초등학생ㆍ중학생 무료
코스모스 길
길가 2㎞에 걸쳐서 빨강ㆍ흰ㆍ핑크색의 코스모스가 피는 샤리다케의 대조가 아름답다.
우라마슈 전망대

투명한 안개에 둘러싸인 신비의 호수「마슈호」. 우라마슈 전망대는 나카시베츠의 경계 에 위치해 테시카가 마을에 있는 제1, 제3전망대의 반대쪽이 된다는 의미에서 그렇게 불리고 있습니다.
테시카가측의 전망대보다도 해발이 낮아서 안개의 발생이 적은 신비한 호수면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.
해발 585m의 전망대에서 볼 때 왼쪽(호수의 남동)에 튀어 나와 있는 것이「신의 산」이 라는 의미를 가진 화산ㆍ카무이누푸리(마슈다케)입니다.
마슈호는 마슈화산이 함몰되어 생긴 칼데라호로, 주위가 깎아지른 듯한 칼데라벽으로 둘러 싸여 있는 지형을 보더라도 그 후의 화산활동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.
호수의 중앙에 조쿠카무이슈섬은 작은 섬이지만 이것도 실은 수면아래는 약 230m, 기저 의 지름은 약 1㎞의 용암돔입니다.
가미노코 연못

마슈호의 지하수에 의해 생긴 푸르고 맑은 물을 가득 채우는 연못입니다. 마슈호(가무 이토=가미노코)의 복류수로부터 되어 있다는 전설로「가미노코」연못이라고 불립니다. 복류수는 하루 12만톤이나 솟아 오르고 있습니다. 둘레 220m, 수심 5m의 작은 연못으 로 물이 맑아서 바닥까지 선명하게 보입니다.
수온이 연중 8℃로 낮고 쓰러진 나무가 물 속에서 썩지 않고 화석처럼 가라앉아 있습 니다. 그 틈새를 주홍빛의 곤들매기가 헤엄치는 경관은 뭐라 말할 수 없는 신비한 아름 다움입니다.
Sakura Falls

Yamabe (seema) are called Sakura-masu (cherry salmon) after maturing in ocean. Every year, over 3,000 Sakura-masu return to their natal river for spawning. From early June to early August, Sakura-masu’s dynamic jumps are seen at Sakura Falls.
The waterfall is a scenery spot. Fishing at the waterfall is prohibited. (Fishing of Sakura-masu is banned all seasons)
우주전망대

「우주전망대」는 밤에는 매력만점의 밤하늘이 머리 위에 펼쳐져, 우주를 가까이 느낄 수 있다는 것에서부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
목제 전신주와 폐재 등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전망대로, 바로 가까운 곳에는 기요사토 오토캠프장이 있습니다. 전망대입구에는 관내 최대의 연어와 송어의 부화장이 있고 견학도 가능합니다.
※겨울철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세이가쿠소

샤리다케 등산자의 산장으로서, 또한 자연체험활동의 거점으로서 눈 앞으로는 오호츠크 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교류시설입니다.